News Letter
제 13호 사단법인세계합기도협회
2005/May
 
 


  * 각국대사 축하문


  * 기조 연설문


  * 총재예하 동정보기[2004]


  * 총재예하 동정보기[2005]


  * 총재예하 동정보기[2006]

* 총재예하 동정보기[2007]

* 총재예하 동정보기[2008]

* 총재예하 동정보기[2009]

* 총재예하 동정보기[2010]

* 지난호 보기[2006/Jun]
* 지난호 보기[2005/Oct]
* 지난호 보기[2005/Aug]
* 지난호 보기[2005/May]
* 지난호 보기[2005/Jan]
* 지난호 보기[2004/Dec]
* 지난호 보기[2004/Nov]
* 지난호 보기[2004/Oct]
* 지난호 보기[2004/Sep]
* 지난호 보기[2004/July]
* 지난호 보기[2004/May]
* 지난호 보기[2004/March]
* 지난호 보기[2004/February]
* 지난호 보기[2004/January]
* 협회총재동정보기[2003년]
  # 협회소식
 


우리협회 총재 예하 는 03.24.(Thu)AM 주한벨라루스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우리협회 Hapkido 단증을 수여하였으며 또한 선물증정도 함께 있었다.
벨라루스대사께서는 총재 예하 에게 Hapkido에 관하여 많은관심을 갖겠다고 말씀하였다.
이 자리에서 특별히 총재 예하 께서 벨라루스 대사에게 직접 Self Defence 을 지도해 주었다.

*우리협회 總裁 猊下 는 04.04.(Mon)AM 주한가나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우리협회 Hapkido 단증과 뺏지를 수여하였으며 또한 선물 증정도 함께 있었다.

*우리협회 총재 예하 는 04.06.(Wed)AM 주한콩고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우리협회 Hapkido 단증과 뺏지를 수여하였다.
콩고대사께서는 Hapkido에 대한 많은 관심사를 보였고, 총재 예하 께서는 앞으로 콩고에 대표부설치 등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말씀 하였다.
이 자리에서 총재 예하 께서 특별히 대사에게 Self Defence을 지도 해 주었다.

*우리협회 總裁 猊下 는 04.12.(Tue)AM 불가리아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우리협회 Hapkido 단증과 뺏지를 수여하였다.
총재 예하 께서는 불가리아에 대한 많은 관심을 전달하였으며 불가리아대사께서는 젊은 시절 karate를 배웠다고 말씀하였다.
이 자리에서 총재 예하 께서 대사에게 Self Defence을 지도해 주었고 좋은 친구로 지내자고 말씀하였다.

* 04.13.(Wed)AM 나이지리아대사관 대사 께서 우리협회 서울 사무처 총재 예하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우리협회 서울시지부 시범단의 시범을 참관하였고 우리협회 부회장께서 대사에게 직접 술기를 지도하였다.
이후 우리협회 Hapkido 단증과 뺏지를 수여하였다.
앞으로 나이지리아 대표부 설치 등 귀추가 주목된다.
총재 예하 께서는 PM에는 헝가리대사관 대사 공관 만찬초청에 참석하였다.

* 우리협회 總裁 猊下 께서는 04.15.(Fri) AM엘살바도르대사관 대사(주한외교단장)를 예방하여 우리 협회 단증과 뺏지 그리고 선물증정도 함께 있었다.
특별히 총재 예하 께서 대사에게 Self Defence를 지도해 주었고 대사 께서는 총재 예하 에게 좋은 친구로서 지내자고 제안 하 는 등 화기애애한 환담을 하였다.
한편 엘살바도르대사께서는 주한외교단(국내 주한외국공관 78개 공관장 ) 외교단장 을 겸하고 있다.
PM에는 힐튼호텔에서 이집트대사관 주최 리셉션에 참석하여 주한외교사절 40여개 국가 대사들과 회동하였다.

* 우리협회 總裁 예하 께서는 04.18.(Mon) AM과테말라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Self Defence를 지도하고 우리협회 名譽段證과 뺏지, 선물 증정이 함께 있었다.
대사께서는 우리의 合氣道를 알게 되어서 기쁘다고 말씀하였으며 이에 총재 예하 께서는 좋은 친구로서 지내자고 제안하자 좋다고 말하는 등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과테말라대사께서는 UN대사를 역임하기도하였으며 또한 서로 행사가 있을 때 초청하기로 하였다

* 우리협회 總裁 猊下 께서는 04.20.(Wed) AM뉴질랜드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우리협회 단증을 수여하였다.

* 우리협회 총재 예하 께서는 04.26.(Tue) AM나이지리아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선물을 증정하고 환담 하였고 AM캐나다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환담 하였다.

* 우리협회 總裁 猊下 께서는 04.29.(Fri)AM오만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우리협회 단증을 수여하였다.
오만대사와 총재 예하 께서는 서로 친구로 지내자고 협의하였으며 또한 행사가 있을 시에는 서로 초청하자고 말씀하였다.
AM 폴란드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우리협회 단증을 수여하였다.
폴란드대사 께서는 무술. 등 만능 스포츠맨이기도하다.
대사께서는 빠른 시일에 무도장에서 수련하는 것을 보고싶다고 말씀하였다.

* 실미도 당시 소대장 김방일 (우리협회 이사)님께서 05.25.(Wed) 서거 하셨습니다. 우리협회 총재께서는 05.26.(Thu) 조문.
우리 협회 모든 임원. 회원. 일동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우리협회 總裁 猊下 께서는 05.27.(Fri) PM 제6차 정부혁신세계 포럼 (한국정부와 유엔공동주관) 행사에서 스리랑카 총리와 만나 반갑게 깊은 악수를 나누며 그간의 안부를 물었다.
한편 스리랑카 총리와 우리협회 총재 예하 와의 첫만남은 2000년 스리랑카 총리가 장관시절 총재 예하 께서 장관 공관을 방문하여 상호 관심사에 대해 많은 환담을 나눴으며 서로 선물을 증정하고 또한 우리협회 Hapkido단증을 수여 한 바 있다.

* 우리협회 경상북도협회에서 주최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제6회전국무술대회 행사가 경북 예천 학생실내체육관에서 각급 기관장 과 무술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료.
금번행사에서도 불우무술소년.소녀가장 수십 여명에게 장학금전달식도 함께 거행되었으며 전국의 각종 무술시범단이 펼치는 각종 묘기와 스릴, 박진감 넘치는 행사를 치루워 지역의 축제로서 자리 매김 하였다.

* 우리협회 총재 예하 및 임원께서는 05.31.(Tue) AM 말레이시아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우리협회 단증을 수여 하였다. 이날 Self Defence를 총재 예하 께서 특별히 지도해 주었다.

* 우리협회 총재 예하 께서는 06.08.(Wed) AM 수단대사관 대사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우리협회 단증과 뱃지를 수여 하였다.

* 06.09.(Thu) AM 폴란드대사관 대사께서 우리협회 서울사무처 총재 예하를 예방하여 환담하고 우리협회 서울시지부 시범단의 시범을 참관 하였고 우리협회 부회장께서 직접 술기를 지도하였다. 한편 폴란드대사 께서는 오래전에 아끼도를 배워 유단자이기도하다. 폴란드대사께서는 합기도술기를 직접해보니 아주 좋다고 말하는 등 앞으로 폴란드 국가에서도 우리의 합기도가 진출 귀추가 주목된다.




유엔관련동향

UN 핵 확산 금지조약(NPT) 유엔본부에서 7번째 평가회의 개최 중
5년마다 한번씩 개최되는 핵확산금지조약(NPT)평가회의가 5.2 ~5.27.동안 미국 뉴욕 UN본부에서 개최중임.
1970년 NPT 발효 이후 7번째인 이번 평가 회의에서 188개국 회원국들은 2000년 평가회의 이후의 조약이행사항을 점검하는 한편, 향후 핵 확산 방지 및 핵 군축, 원자력의 평화적 이용 등을 논의 예정임.
금번 회의가 관심을 모으는 것은 북한의 NPT 탈퇴 및 핵 보유선언 , 파키스탄 압둘.칸 박사의 핵 기술 암거래 네트워크 적발, 이란의 미신고 핵 활동 등으로 핵 확산에 대한 국제적 우려가 고조된 상황에서 열리고 있고, 한반도 안보에 직.간접적으로 큰 영향력을 미칠 동 평가회의가 특히 북핵 관련 6자 회담 개최문제 및 북한의 핵실험문제 등으로 북한의 핵개발 문제가 한.미.일 등 관련 국가들에 최대 외교현안으로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개최되고 있으므로 초미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회원동정
총재 엄상섭 예하

03.14. 노루웨이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3.24. 벨라루스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4.04. 가나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4.04. 온두라스대사관 대사 초청 리셉션
Attendance
04.06. 콩고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4.12. 불가리아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4.13. 나이지리아대사관 대사 본 협회
서울사무처 예방 받고 환담
04.13. 헝가리대사관 대사 공관만찬 초청
리셉션 Attendance
04.15. 엘살바도르대사관 대사(주한외교단장)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4.15. 이집트대사관 리셉션 Attendance
04.18. 과테말라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4.20. 뉴질랜드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4.26. 나이지리아대사관 대사 예방
04.26. 캐나다대사관 대사 예방
04.29. 오만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4.29. 폴란드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5.10. 미국해군사령관 감사장 받음
05.27. 스리랑카 총리 Meets
05.29.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제6회 전국무술
대회 축사
05.31. 말레이시아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6.08. 수단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6.09. 폴란드대사관 대사 본 협회 총재 예방
06.17. 튀니지대사관 대사 초청리셉션
Attendance 각국대사 Gathering
06.22. 가봉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06.28. 도미니카대사관 대사 예방,
대사 본 협회 단증 수여

* 부회장 김창선(승리본관장)04.13.서울협회에서 나이지리아대사관 대사관 대사 Hapkido 술기 지도
* 부회장 김창선(승리본관장)06.09.서울협회에서 폴란드대사관 대사 Hapkido 술기 지도

* 국제위원장 김제욱(대한무술원장)최근10일간 유럽(벨기에.네덜란 드)를 방문하여 무도세미나를 개최
* 지부장 백승두(백호체관장)05.28.(Sat)~ 05.29.(Sun)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제6회 전국무술대회 행사 개최


-------------------------- 환 영 합 니 다 -------------------------

본협회 최근 가입한 체육관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무순)
최근 가입한 체육관 ( 17곳).
실명체육관 ( 13 곳)
비실명 체육관 ( 4곳)
아라한체(관장 최중안),강호체(관장 이도현),일출관(관장 감민호),
성암체(관장 정우삼),대상체(관장 손명호),차돌체(관장 김재영),
삼례체(관장 유현규),삼례체(관장 윤 홍),
러시아무예관(관장 SEMENOV - ALEYANDER),
맹호관(관장 서정식),괘법체(관장 김태찬),흑표체(관장 조승완),
쌍용체(관장 김규봉),